센터소개
인사말
가평군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는 수도권에서 가장 근거리에 있고 수령이 50년 이상 된 아름드리 잣나무 숲이 만들어져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자랑하는 힐링 치유센터입니다.
최근 급격한 환경의 변화로 우리의 삶을 위협하는 각종 환경성 질환이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에서는 울창한 잣나무 숲이 주는 무한한 피톤치드와 새들이 지저귀는 청아한 소리가 주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센터가 위치한 곳은 가평군 상면 행현리입니다. 행현이라는 지명에는 유래가 있는데 300여년이 된 살구나무가 있었다 하여 살구재 고개, 행당, 행현리로 불리어졌다고 합니다. 중국 오나라에 명의가 있었는데 찾아오는 환자들을 거절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치료하였으며 병을 고쳐주는 대신 살구나무를 받아 그 일대가 수십만그루의 살구나무 숲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진정한 의술을 펼치는 곳을 행림원이라 일컫게 되었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우리 숲의 약속은 아토피 등 환경성질환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진정한 치유를 제공해 드리고자 이곳 행현리, 살구재 마을에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피톤치드와 맑은 공기가 가득한 나무 숲 속,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 머무시는 동안 자연이 주는 무한한 약속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 숲의약속 직원일동 -